동안 얼굴 갖고 싶다면 눈가주름부터??? 눈가주름 관리로 절대동안 만들기!!!

건강 과 아름다움/뷰티 2010. 3. 8. 09:00




얼굴이 늙어보이는 것, 즉 노안으로 보이는 가장 큰 원인이 눈가의 주름이라고 합니다. 눈가주름은 피부조직이 얇기 때문에 가장 먼저 늙고 민감한 부위라서 노화가 가장 먼저 오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눈가 주름만 잘 관리를 한다면, 현재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절대 동안 얼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들 중에도 절대 동안을 유지하시는 분들을 보면, 작고 길지 않고 둥근 얼굴, 그리고 주름 없는 얼굴이겠죠. 연예인들은 직업적 특색 때문에 관리를 많이 받지만, 일반적인 성인들은 그렇게 까지 할 수 있는 여건도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한 부담이 있습니다.





이런 소재의 글을 쓰게 된 이유....
필자는 아직 얼굴의 주름 따위(?)를 관리하거나 관심을 가지는 위인이 아니였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피부나이는 2배 3배로 빨리 늙어가는게 보여서 조금이라도 관리를 해야겠단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한 번 시작하면 그래도 제대로 알고 시작을 해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해봤습니다.


가정에서 평소에 할 수 있는 눈가주름 관리법과 눈가주름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 보고자 합니다..



눈가의 주름의 원인, 그리고 가속화 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눈가 주름의 원인

1. 얇은 피부층, 적은 피지 분비 조직
눈가의 피부 조직의 두께는 0.06mm 밖에 안되고, 상당히 얇기 때문에 얼굴 중 노화가 가장 빨리 오는 부분입니다.
   피지 분비가 적은 것 역시 노화가 빨리 오는 원인입니다.

2. 활짝 웃는 웃음도 눈가 주름의 원인
크고 활짝 웃는 웃음은 상대방을 더 기분 좋게 합니다. 하지만, 주름에는 치명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웃을 때 눈가 주름이 많은 사람이 표정 주름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의 잦은 수축운동이 주름이 생길 수 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3. 술과 담배는 피부에 독
흡연 활성산소와 니코틴은 혈관을 축소시켜 피부 세포에 산소부족과 영양공급을 차단하고, 노폐물 제거에 방해를 합니다. 음주는 수면 부족으로 인해서 피부를 쉬지 못하게 하여,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강한 자외선
강한 자외선은 피부를 건조하고 눈을 수축시켜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5. 짙은 화장 및 노폐물
짙은 화장은 피부에 산소 공급을 막습니다. 외출 후 하루동안의 노폐물은 얼굴의 모공을 넓게 하여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5. 무리한 다이어트도 피부에 독
다이어트를 갑자기 심하게 하면 얼굴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부위에도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6. 잘못된 수면 습관
적절한 수면을 취하지 않거나, 수면 중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자면서 얼굴을 일그러뜨려 주름을 만들어 장시간 잠을 자게 되면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집중을 하면 눈살을 찌푸린다거나, 볼에 손을 받치고 않아 있는 등 평소의 생활 습관에서도 눈가주름을 생기가 하는 원인들은 다양합니다.



눈가의 주름은 20세가 지나면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집중적인 관리를 하지 않으면 빠른 속도로 노화가 진행이됩니다.

 
 눈가 주름 방지 비법

1. 깨끗한 세안 습관이 중요

외출 후 깨끗하게 낮에 했던 화장을 지우고, 밖에서 쌓인 얼굴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절대 금연 및 음주 금지
흡연을 하신다면 피부를 위해서 금연을 하셔야 하며, 음주도 가급적 하지 않아야 합니다. 음주를 하게되면 수면 시간을 줄여서 피부가 쉴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3. 적절한 수면 시간 확보
하루에 7~8시간 정도의 수면을 하는 것이 피부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4. 알맞은 화장품 사용
향이 진하고, 알콜이 많이 섞인 스킨 제품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여 주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알콜이 적게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고 아이크림을 지속적으로 발라서 눈가 주름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보습 제품 사용
눈가 주름 뿐 아니라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보습팩이나 영향팩으로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자외선은 가능하면 피하자.
직접적인 자외선은 가능한 피하고, 자외선 차단 크림으로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피부관리의 가장 중요한 점은 세안을 깨끗이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이크림입니다. 세안 후 아이크림으로 눈가의 건조함을 방지하고, 충분한 영향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백옥생 화장품에서 "백옥생 한방 아이크림 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무료니까 신청하셔서 한 번 사용해보시고, 자신의 피부와 잘 맞다면, 구매를 하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백옥생 한방 아이크림 정품 무료 증정 이벤트 (무료증정 신청하기)
 백옥생 수여리 골든출시기념으로 백옥생 한방 아이크림(정품30ml)무료로 증정 하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 중요한 세안법만 제대로 알고 하여도 얼굴을 깨끗하게 유지하여 주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미지근 한 물로 얼굴을 씻습니다.
찬가운 물보다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로 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따뜻한 물로 얼굴의 모공을 열어주어 노폐물이 쉽게 빠져나오도록 도와 줍니다. 따뜻한 물로 충분히 모공이 열릴 수 있도록 충분히 씻어줍니다.

2. 비누 거품을 꼭 이용한다.
세안시에 비누거품을 이용해서, 얼굴 구석구석을 씻어줍니다. 비누거품이 많은 것이 얼굴 피지나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비누를 사용하실 경우 충분히 거품을 만들어서 사용을 하시고, 세안 전문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찬물로 마지막 마무리를 한다.
충분히 거품으로 얼굴의 노폐물을 녹인 다음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낸 다음, 차가운 물로 다시 세안을 합니다. 차가운 물로 세안을 하는 이유는 따뜻한 물과 마사지를 통해서 열린 모공을 찬물로 세안을 함으로써 조여주어 모공을 축소시켜주어 보다 깨끗한 피부를 만듭니다. 또 피부 또한 탱탱하게 만들어주어 주름 방지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세안 후에는 반드시 충분한 양의 스킨과 로션을 이용해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어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눈주위는 아이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백옥생 한방 아이크림 정품 30ml 무료 증정 이벤트 (무료증정 신청하기)
 

아이크림을 바르실 때는 눈 주위 피부는 얇기 때문에 톡~ 톡~ 두드려 바르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아이크림은 아주 소량만 발라 안에서 밖으로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TIP] 눈가 피부조직은 민감하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한 번에 한가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눈가 자극을 줄 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백옥생 한방 아이크림 100% 무료 증정 이벤트 신청하기>

눈가의 주름만 잘 관리를 해도 자신의 나이보다 훨씬 동안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로 피부에 충분한 휴식을 주고, 깨끗한 세안 과 알맞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는 화장품 사용으로 충분히 절대 동안에 도전하 실 수 있습니다. 필자도 갑자기 늘어난 눈가 주름이 자꾸 걸려서 세안법을 바꾸고, 아이크림 제품을 사용하니, 눈가주름 뿐만 아니라 얼굴 주름에도 상당히 효과가 있습니다.

눈가주름은 한 번 생기면 쉽게 없애기가 쉽지 않다는 것~!  잘 아실 겁니다. 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미리 예방하고, 이미 생기신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잘 관리하면 개인차는 있지만, 70~80%는 주름제거를 할 수 있다고 하니까 한 번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 뽀소뽜레~!  요즘 파스타가 너무 재미있어서요 ^^


  관련 포스트 : 동안얼굴 유지하려면 아이크림 제대로 알고 쓰자!
 




     아래 손을 눌러주시면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siro4624
,
This Blog is Powered by Tistory and Daum // designed by criuce // reformed by Siro's Story
rss